▶ 8/23 1:30 AS로마vs크레모네세 조회수 3,017 , 추천수 0 22.08.21 18:20

본문

안녕하세요. 구구스포츠 ‘소라카’입니다.

오늘도 근거 있는 분석을 여러분께 전해드리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한 번씩 부탁드릴게요.

오늘 영상에서는 이탈리아 세리에A 경기 분석을 준비했는데요.

본격적인 경기 분석에 앞서서 국내 최대 정보 공유방을 무료로 초대해 드리고 있습니다.
영상 아래 고정 댓글 클릭 후 메시지를 주시면 초대해드리니까요. 많은 참여바랍니다. ////

첫 번째 경기는 8월 23일 오전 1시 30분에 열리는 AS 로마와 크레모네세의 이탈리아 세리에A 2라운드 경기입니다. 홈팀 로마를 먼저 살펴볼까요.

로마는 지난 시즌을 6위로 마친 팀이죠. 공수 밸런스가 좋은 팀이었는데요. 올 시즌 개막전에서는 살레르니타나를 만나 1대 0 승리를 거뒀습니다. 이 경기에서 로마는 아브라함을 원톱에 세우고, 자니올로와 디발라가 그 뒤를 받쳐 공격을 이끌었는데요. 전체적으로 팽팽한 흐름이었지만 많은 슈팅을 날리며 상대의 골문을 위협했고, 크리스탄테의 선제골을 끝까지 지켜내면서 승리를 챙겼습니다. 화려한 스쿼드 대비 한 골에 그쳤다는 건 아쉬운 부분이긴 한데요. 그래도 스몰링을 중심으로 한 3백이 꽤 견고했습니다. 로마는 전력에 큰 타격을 줄 만한 이탈 소식도 없기 때문에, 직전 경기와 비슷한 라인업을 들고 올 것으로 보이는데요. 변화를 준다면 중원 쪽에 변화를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원정 팀 크레모네세도 살펴볼까요. 크레모네세는 올 시즌 1부리그로 승격한 승격팀인데요. 개막전에서 피오렌티나를 만나 2대 3 패배를 당했습니다. 이 경기에서 크레모네세는 데셀스와 오케레케를 투톱으로 세워 3-5-2 포메이션을 가동했는데요. 이른 시간에 미드필더 에스칼란테가 퇴장을 당해 수적 열세 속에 남은 시간을 소화했습니다. 피오렌티나가 전방에서부터 강하게 압박하는 탓에 라인을 좀처럼 끌어올리지 못했죠. 여기에 골키퍼의 실책까지 나오면서 수비가 크게 흔들렸습니다. 그래도 피오렌티나의 단단한 수비를 상대로도 두 골을 뽑아냈다는 건 고무적인데요. 단, 지난 시즌 2부리그에서도 공수에 걸쳐서 아쉬움을 보여줬던 만큼 1부리그에서도 부침을 겪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크레모네세는 지난 경기에서 퇴장당한 에스칼란테가 출장 정지 징계로 결장 하는 것 외에는 이렇다 할 이탈 소식이 없습니다.

이번 경기는 로마의 승리로 무게가 쏠릴 수밖에 없는 경기인데요. 객관적인 전력 차도 로마가 크레모네세를 크게 앞서며, 크레모네세는 직전 경기에서 수적 열세 속에 뛰며 체력 부담까지 가중됐습니다. 게다가 로마는 피오렌티나처럼 수비 뒷공간을 많이 내주는 팀이 아니기 때문에 크레모네세가 역습으로 득점을 노리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로마의 다득점 승리를 예상합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구구스포츠
LEVEL 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