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8/31 스포츠분석 풀럼 vs 브라이튼 조회수 2,308 , 추천수 0 22.08.29 19:34

본문

풀럼과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의 맞대결을 준비했고요. 8월 31일 새벽 3시 30분에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킥오프합니다. 먼저 홈팀 풀럼은 현재 1승 2무 1패를 기록 중입니다. 이번 시즌 승격해 프리미어리그로 복귀한 풀럼인데요. 시즌 초반에는 리버풀과 울버햄튼 원더러스를 연이어 상대하는 일정에도 각각 무승부로 승점을 따냈습니다. 3라운드 브렌트포드와 맞대결에서는 3-2 승리를 거뒀고요. 가장 최근에는 아스널을 상대했는데요. 후반 11분 알렉산다르 미트로비치의 선제골로 앞서나갔지만, 이후 두 골을 내주며 아쉬운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공격과 수비진에 비해 중원이 다소 빈약한 풀럼입니다. 이적 시장에서 새롭게 영입한 미드필더들의 적응이 조금 더 필요해 보이는데요. 그래도 골키퍼 베른트 레노를 영입해 뒷문을 강화하며 안정감을 꾀하고 있습니다. 풀럼은 많은 공격 찬스를 만들며 공격적인 플레이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적극적인 수비 역시 돋보이는 팀입니다. 현재 홈 성적은 1승 1무 무패를 달리고 있습니다.


원정팀은 브라이튼입니다. 이번 시즌 3승 1무 무패를 달리며 상위권에 자리를 잡았는데요. 지난 시즌 막바지 무패 행진을 포함해 총 아홉 경기 무패를 기록했고, 이는 구단의 최다 연속 무패 기록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역대급 상승세를 타고 있는 브라이튼인데요. 앞서 만난 팀들이 그저 만만한 상대는 아니었습니다. 1라운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원정 경기에서 2-1 승리를 거둔 것이 시작이었는데요. 이후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비겼고,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원정에서 2-0으로 승리해 승점 3점을 획득했습니다. 최근에는 리즈 유나이티드를 홈으로 불러들여 시즌 세 번째 승리를 차지했는데요. 1라운드에서 멀티 골을 터트렸던 파스칼 그로스가 또 한 번 골망을 흔들며 3호 골을 신고했습니다. 이번 시즌에도 스리백을 주로 활용하고 있는 브라이튼입니다. 경기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주로 3-4-3이나 3-4-2-1 포메이션을 갖고 나오는데요. 리즈 유나이티드전에서는 대니 웰벡과 레안드로 트로사르를 앞뒤로 배치하는 조합을 선보였습니다. 원정 전적은 2전 전승입니다.


양 팀 모두 시즌 초반 흐름이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원정팀 브라이튼은 무패 행진으로 상승세를 제대로 탔고요. 양 팀 역대 전적은 풀럼이 21승 8무 20패로 아주 근소하게 앞서 있습니다. 지난 다섯 경기 전적을 살펴봐도 1승 3무 1패로 팽팽하게 맞서고요. 현재 브라이튼은 4라운드까지 1실점만 허용하며 리그에서 실점이 가장 적은 팀입니다. 단단한 수비력을 앞세운 브라이튼의 승리를 전망해 봅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월드픽스
LEVEL 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